티스토리 뷰
1. 본인의 밀레시안(이하 밀레시안) 이름의 유래가 있나요?
본래 이름의 유래는 없습니다. 가져다가 이어붙인 쪽에 가까운 편입니다. 미들 네임 중 전생의 성으로 쓰였던 부분이 있습니다, 정도지요.
2. 그 이름으로 불리는 걸 밀레시안은 어떻게 생각하나요?
모두 잊었으리라 생각하기에 그 이름을 부르면 굳어버리는 쪽에 속할거에요. 아무리 떠들어도 무시하는 쪽에 가까울지도 모르겠군요. 때문에 약칭으로 줄이고 그걸 지어준 연인에게만 허락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는.... 좋은 인상이어도 경계. 나빴으면 상종을 안하려고 하지 않을까요.
3. 밀레시안의 체향
따로 생각해보진 않았지만, 재 냄새가 조금 섞여있을 것 같습니다.
4. 밀레시안은 향수를 사용하나요? 만약 쓴다면 어떤 향을 즐길까요?
베르가못이나 레몬 그라스 향이 섞인 향수를 좋아할 거 같네요. 아니면 과일향 계통으로요. 복숭아 향을 제외하고.
5. 밀레시안은 에린에서 어떤 물품을 가장 많이 구입하나요? 5-1. 필요에 의해 구입하는 물건들
파트너나 연인이 먹고 싶어하는 음식 재료들. 잘 망가지는 채집용 단검이나 도끼류. 핸들을 잡는 장갑. 정령 수리용 원드들. 5-2. 즐겨 구입하는 물건들
1회용 열기구. 피닉스의 깃털. 동물용 미끼들을 주로 구입할 것 같습니다. 미끼로 쓰라고 팔지만 현실은 뿌려주는 편이겠죠.
6. 에린 이전에 밀레시안이 살아온 세상은 어땠나요? 밀레시안은 행복했어요?
아주 많이 행복했습니다. 몸이 약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많은 걸 경험할 수 있었고, 행복할 수 있었고. 모든 걸 정리할 수 있는 시간도 있었죠.
7. 밀레시안이 제일 좋아하는 음식 순서를 보여주세요. 고기, 과일, 야채, 해물, 주류. 아니면 먹는걸 싫어하나요?
먹는 데에 연연하지 않는 편이었습니다. 연인이 파트너였을 때부터 먹을 걸 챙기기 시작했고요. 지금은 과일 > 야채 > 고기 = 해물 > 주류입니다. 지금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들을 선호하는 편이고요.
8. 밀레시안은 벌레를 무서워하나요?
오히려 좋아하는 편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던 종류와 어떻게 다른 지 탐구하기도 해요.
9. 밀레시안이 가장 무서워하는 건 뭔가요? (상실감이나 절망같은 추상적인 것 말고) 특정 물체나 생물이 있나요?
없습니다. 자신이 무언가를 무서워한다는 모습을 상상하지 못하기도 하구요.
10. 밀레시안이 소원을 빈다면?
모든 결말들을, 과정을. 온전히 기록할 수 있게 되기를.
11. 누아자가 밀레시안에게 신족의 자리를 권유했을 때 밀레시안은 어떤 생각으로 승낙한걸까요?
자신도 모르는 자신을 알기 위해, 완전하다 불리는 신이면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승낙했을 듯 합니다. 실제로 다른 밀레시안들과 자신과는 차이가 있다는 걸 어렴풋이 눈치챈 상황이기도 했고요.
12. 밀레시안이 가장 마음 편히 머무는 마을은?
울라 대륙 중에서는 이멘 마하, 이리아 대륙에서는 자르딘 캠프 쪽입니다. 벨바스트도 좋아해요. 사실 잠깐잠깐 머무르고 농장에 있는 걸 좋아하니, 필리아에 가까울 수도 있겠네요.
13. 밀레시안이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다난 엔피시는 누구인가요?
다난에게는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자신과 모습이 비슷한 다난들이나 밀레시안들보다 포워르에 훨씬 관심이 많은 편이었기에. 최근에 들어서야 아름다움을 생각해보게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물론 삶 자체를 찬미하는 쪽이기에 자신이 가치를 매길 수 없다고 말할겁니다.
14. 밀레시안이 살아오면서 다난에게 연정을 품은 적이 있나요? 있다면 누구?
호감 이상으론 현 연인인 매기 외엔 품은 적이 없었습니다.
15. 밀레시안은 몸싸움을 잘하나요? 아니면 말싸움을 더 잘하나요?
생각보다 몸싸움을 잘합니다. 말싸움으로 번지려고 하면 다른 의견이군요, 하고 끊을 거에요.
16. 벨테인 특별조 아이들은 밀레시안에게 얼만큼 중요한가요? 그 아이들을 어떻게 생각하나요?
여차하면 자신이 반대되는 선택을 했을 때 막을 수 있는 세력이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을까요. 때문에 키울 수 있는 만큼은 키우고 있고, 얼마든지 다른 환경에 처할 수 있다는 여지를 강조하는 편입니다.
17. 알반 기사단이 자신의 뒤를 여태 캐왔단 걸 안 밀레시안의 심정은 어땠을까요?
별 생각이 없었을 겁니다. 오히려 반가웠겠죠. 무언가를 기록하고 써 나가는 과정에서 자신을 비웠다고 생각하고 있어, 자신이 어떻게 비쳐지는 지도 궁금했을 겁니다.
18. 밀레시안은 불안정한 상태인가요?
불안정하게 보일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자신은 매우 안정되어 있지만요.
19. 밀레시안은 다른 밀레시안들과 잘 지내는 편인가요?
곁에 있기 어려운 점을 배제한다면. 자신이 책임져야할 때는, 확실하게 배려해주는 편입니다. 선을 파악한다면 그걸 넘어가려고 하진 않을 거에요.
20. 밀레시안이 사도로 변할 가능성은?
현재는 매기가 있어서 없을 테지만, 연인이 없었다면 얼마든지 사도로 변할 수 있을 겁니다. 사도가 너무 많다면. 영웅의 모습으로 돌아올 수도 있지 않을까요.
21. 밀레시안이 주로 쓰는 무기?
설정 상으로는 핸들입니다. 현재는 켈틱 하울링 체인 블레이드와 혼합해서 쓰고 있어요.
22. 밀레시안이 가장 잔인하게 해치웠던 적
적이라고 생각하면 손에 사정을 두지 않는 편이라 대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피가 마르게 몰아갈 방법을 생각한단 설정이 있긴 한데, 메인 스트림 상 영웅으로 있는 게 자신에겐 이득이라 흉폭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진 않아요.
23. 밀레시안은 화장하는 걸 좋아하나요?
23-1. 어디 부위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나요?
23-2. 화려하게? 아니면 자연스럽고 수수하게?
생각만큼 화장에 신경을 쓰진 않아서.. 외모를 신경써서 안 가꿔도 괜찮은 신체라는 걸 알고선 머리 스타일과 옷에 신경쓰는 편입니다.
24. (아힘들어) 밀레시안은 어느 던전을 가장 좋아하나요?
(좋은 문답 감사합니다) 신비한 화살 던전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정확하게는, 어떤 형태로만 데미지가 들어가는 포워르가 있다, 존재가 실재하는가, 왜 그런가를 탐구하길 좋아해요. 풍경은 보라 계열이 많이 들어간 심연의 코일 상급 던전이 아닐까 싶네요.
25. 밀레시안은 전투 시 어떤 옷을 즐겨입나요?
로열 나이트 아머 세트를 입습니다!
26. 밀레시안이 술을 좋아한다면 어떤 술버릇이 있나요?
술을 취할 때까지 마시지는 않아서.... 오히려 뒷정리를 담당하는 게 익숙할 거 같네요.
27. 밀레시안이 생각하는 정의는 에린에서 살아가는 이들의 정의와 일치하나요?
생각하는 정의는 다릅니다. 자신의 의견과 맞는 세력이 나온다면 함께할 수도 있을 거에요. 아직까지 자신과 맞는 상황이 연인 외에는 없어서 영웅처럼 보이는 길을 선택하고 있긴 하지만요.
28. 밀레시안을 표현하거나 상징하는 단어 10가지 이상 써주세요.
광대, 기록, 가면, 기만, 균형, 이계, 오만, 위선, 손실계산, 사수, 색채, 트릭스터, 호기심
29. 밀레시안은 동물이나 어린아이들을 좋아하나요? 만약에 좋아한다면 왜?
동물 > 어린 아이이긴 합니다. 아이들을 어려워하는 점은 있어요. 인간의 형태, 특히어린 아이 형상으로 다가오는 게 에린에선 많아 힘들어하는 면모는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책임을 떠넘기는 행위를 용서하진 않겠지만요. 동물은 전생부터 좋아했습니다. 자신이 전생에 영향받았다고 생각하는 모습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어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30. 불행했던 과거나 다른 이들이 알지못하는 어떤 문제가 있다면 그로 인해 밀레시안의 어떤 면에 변화가 생겼나요? 성격 가치관 외모 자아탄력성 등등
이계신을 염두로 만들어진 밀레시안이기에 처음에는 인간의 감정을 이해한다, 생각한다는 모습을 넣지 않았습니다. 단지 유랑한다는 생각으로 경험했던 걸 기록하는 이미지였죠. 완전한 기록으로 남길 원했고 따라가고 있는 도중에 이상형에 가까운 연인을 만나게 되었죠. 이후부터 감정을 배워나가기 시작했습니다. 관심이 없었던 부분을 채워나가는 데 고통을 느꼈던 예전이면 지금은 이런 부분도 있구나, 하고 받아들이게 된 것 같습니다. 아직은 범위가 좁긴 하지만요.
'마비노기 > Diff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베르크 프렐루드 오리주 - 디피 (0) | 2017.04.08 |
---|